이 남자는 절 사랑한걸까요...그 남자 심리가 서로 너무 좋아하지만 저희엄마가 남자친구를 안좋아했습니다 사연은 길지만 패스할게요 ㅠ
서로 너무 좋아하지만 저희엄마가 남자친구를 안좋아했습니다 사연은 길지만 패스할게요 ㅠ 남자친구가 결혼은 가족이랑도 잘 맞아야 한다고 현실이라고 하면서 헤어지자는 통보를 했습니다 저는 받아들이기로 했지만 아직 미련이 남아 남자친구한테 카톡을 보낸적 있었는데 연락도 늦더라구요 남자친구가 울면서 얘기하더라구요 자기 성격은 보고싶지만 사랑하지만 현실을 생각하면 만날수 없다고 연락을 하거나 내가 연락하는거 답장하는게 너무 힘들다고 합니다 이 사람은 나를 사랑한게 ㅜ맞을까요 정말 보고싶은데 참아야한다면 카톡을 안하는 사람도 있나요? 전 너무 보고싶고 그리우면 카톡 하거나 연락하고싶어지던데... 어떤 심리일까요 정말 보고싶고 잊어야할때 카톡도 안할수 있을까요
질문자님, 정말 힘든 상황이네요. 서로 사랑하는데 현실적인 문제 때문에 헤어져야 하는 상황, 마음이 너무 아프실 것 같아요.
남자친구가 울면서 얘기했다는 건 정말로 질문자님을 사랑하고 있다는 뜻이에요. 사랑하지 않는 사람 때문에 울 이유가 없잖아요. 그리고 "보고싶지만 현실을 생각하면 만날 수 없다"고 한 것도 진심이 담긴 말이에요.
사람마다 이별을 받아들이는 방식이 달라요. 질문자님처럼 보고싶고 그리우면 연락하고 싶어지는 타입이 있는 반면, 남자친구처럼 사랑하기 때문에 오히려 연락을 끊는 타입도 있거든요.
남자친구가 연락을 안 하는 이유는 몇 가지가 있을 것 같아요. 첫 번째는 연락하면 더 힘들어지는 걸 알기 때문이에요. 질문자님과 대화하면 다시 만나고 싶은 마음이 생기고, 그러면 현실적인 결정을 번복하고 싶어질 수 있거든요.
두 번째는 질문자님을 위해서일 수도 있어요. 계속 연락하면 질문자님도 잊기 어려워질 텐데, 그것보다는 깔끔하게 정리하는 게 서로에게 좋다고 생각하는 거죠.
세 번째는 자신의 의지를 확고하게 하려는 거예요. 가족과의 관계를 생각해서 내린 결정인데, 질문자님과 계속 연락하면 그 결정이 흔들릴 수 있으니까 의도적으로 거리를 두는 거죠.
남자친구가 "연락하는 게 너무 힘들다"고 한 건 정말 솔직한 마음이에요. 사랑하는 사람과 연락하는 게 힘들다는 건 그만큼 포기하기 어렵다는 뜻이거든요.
이런 상황에서는 남자친구의 선택을 존중해주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질문자님이 계속 연락하면 그 사람도 더 힘들어할 거예요. 진짜 사랑한다면 상대방이 편안해질 수 있도록 해주는 것도 사랑이거든요.
더 많은 연애 인사이트가 필요하다면 여기를 참고해보세요!
➔ https://www.dateinsight.co.kr/2025/05/blog-post_7.html

연애심리 분석 블로그 [연애, 쉽게 하자]입니다. (가볍게 하자 아닙니다!) - 연애, 쉽게 하자
소개팅 어플 매칭 매니저가 전하는 현실 연애 이야기와 실전 솔루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