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
i
회원가입시 광고가 제거 됩니다
3학년 선택과목 정법 vs 동아시아사 일단 화작 생윤 하고 여기서 하나 더 해야하는데 어떤거 하는게
일단 화작 생윤 하고 여기서 하나 더 해야하는데 어떤거 하는게 그나마 나을까요 ㅠ 원래 동사 하려고 했는데 선택자 수가 15명이라 등급이 너무 안 나올것 같아요.. 정법은 60명 정도 뭐 물론 올해 3학년 기준이긴 하지만 ㅠㅠ 그나마 뭐가 나을까요
사탐 내신 과목 선택으로 고민 중이시네요.
질문자님의 상황을 고려해 보았을 때,
내신 안정성을 최우선으로 하신다면 정법(60명) 쪽이 안전하고요.
암기형 스토리 과목을 좋아하고, 실수 없이 꾸준히 관리할 자신 있으시다면 동사(15명) 도 도전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현실적으로는 정법 쪽이 등급 안정 + 선택자 수 안전성 면에서 더 유리하다고 생각이 들어, 정법을 추천드리고 싶네요.
우선적으로, 정법 과목 공부방법에 대해 간략히 설명드릴께요.
1. 핵심 개념 정리: 정치 체계, 헌법, 법의 기본 원리 등 주요 개념과 이론을 체계적으로 정리하세요. 어려운 용어는 사례를 통해 이해하면 도움이 됩니다. (인강 : 최적T 추천드려요.)
2. 시사와 연결하기: 실제 정치와 법 관련 이슈를 학습 내용과 연결하여 이해하는 연습을 하면 개념이 더 잘 기억되고 응용력도 높아지기 때문에 좋은 공부방법이 되실 꺼에요.
3. 기출문제 풀이와 분석: 기출문제를 풀면서 자주 출제되는 주제와 문제 유형을 익히고, 틀린 문제는 해설을 통해 정확히 분석하며 약점을 보완하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함께 풀어야 할 기출문제집은 마더텅 까만책을 추천드리고 싶은데요.
마더텅 까만책 사탐의 경우에는 단원별+연도별 수록이어서 둘 다 풀어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단원별로 정리하고, 이후에 연도별을 풀면서 실제 시험을 보듯이 연습을 하는 방향이 가장 좋을 것 같네요.
연계교재도 중요하다고 할 수 있지만, 기출문제가 더욱 더 중요한만큼 기출문제집을 활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마더텅 기출문제집(까만책)은 가장 많은 기출문제를 수록했을 뿐더러, 해설이 아주 자세합니다.
관련 개념도 상세하게 정리가 되어져 있기 때문에 부족한 개념을 메우기에 좋은데요. 문제마다 어디가 맞고 어디가 왜 틀렸는지를 확실하게 내용 이해를 할 수 있을 뿐더러 문제로 나온 개념이 정리되어져 있어 개념을 다시 확인하기에 좋습니다. 특히, 사탐의 선택형 문제(ㄱ,ㄴ,ㄷ,ㄹ)를 풀 때, 개념을 확실하게 알지 못하면 오답률이 높은데, 이 부분을 확실하게 잡아주어서 좋더라구요.
내신대비이지만, 과목별 개념과 문제유형은 유사하며, 문제의 수준 또한 기출문제가 좋기 때문에 활용하시면 내신 대비하시는데 큰 도움이 되실 꺼에요.
다른 질문 있으시면 쪽지 남겨주세요!
*이 글은 마더텅 출판사로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