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금당하는꿈? 풀이해주세요 미국이엇는데 할머니랑 저랑 어떤 차에 타잇어요 근데 앞에잇던사람이 3명인거예요 운전석엔
미국이엇는데 할머니랑 저랑 어떤 차에 타잇어요 근데 앞에잇던사람이 3명인거예요 운전석엔 남자 조수석엔 여자2둘이 앉아잇엇어요 근데 할머니가 창밖에보니깐 어디인지아는듯 말햇어요 할아버지가 옛날에 미국에와서 유치원에서 일햇다고요 근데 가면갈수록 너무 산속깊이가는거라서 제가 앞에잇던 여자1명한테 나 영어질못한다 여기 뭐냐 어디냐고 영어로 말햇어요 근데여자1명이 갑자기 웃으면서 너네지금 납치당한거야 뒤에 1명어디갓지? 라고 한국어로 말해서 제가 저희 둘인데요 라고하니깐 갑자기 쳐웃으면서 그새끼 도망간거야라고하면서 저랑 할머니 두손을 묶엇고요 근데 밖에보니깐 바다랑 어떤 큰 건물 1개만잇엇요 근데 사람들이 이제 막 잡혀온사람들이 줄서서 두손다 묶인채로 걸어가는걸 보앗고 이제 저희도 차에서 내려 가만히잇엇는데 이제 건물 1층이 다 투명유리여서 안에가 다보이는데 진짜 어린애들밖에없엇고 어린애들이 한명씩나오면서 봣는데 손톱이없눈거예요 그 어떤애는 낫? 조금 작은 낫을 들고 손톱을 뜯는걸 보아서 제가 무서워서 걍 사람들잇는쪽으로 갓는데 엘리베이터 3개가잇엇어요 1개당2명씩들어라고 해서 저랑 할머니가 타야돼는데 어떤 남자가 타서 2층3층 그런 버튼 누르는게 없고 유아하기 버튼이랑(싸우기머시기)이런 버튼 등등 다양한게잇엇어요 전 유아하기를 눌러서 문이 열리자 마자 내렷는대 어떤여자 어떤 경찰복?입은 남자3한테 고개숙이면서 먼가 말하다가 들어가는거예요 그래서 그쪽으로 가니깐 음식메뉴판이잇어서 제가 맨아래잇는 메뉴이름이 진짜 '뺠뚈뺣'이런식으로 길게 잇어서 뭔말인지 머르고 걍 시켯고 여자경찰복입은분이 제 음식 차려주고 전 들어가자마자 앉아서 한입먹엇어요 뒤에보니깐 남자? 고딩 중딩처럼 보이는 사람이 겁나 많앗고 저 포함해서 여자 3명이엇고 여자들은 다울고저도 눈물이 나서 눈물 흐르다가 꿈에서 깻어요
정말 무서웠을 감금과 납치 관련 꿈이군요. 이런 악몽은 현재 심리상태와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납치와 감금 상황은 현실에서 통제력을 잃었다고 느끼는 상황을 반영합니다. 자신의 의지와 상관없이 어떤 상황에 휘말리거나, 선택의 여지가 없다고 느낄 때 이런 꿈을 꾸게 됩니다.
할머니와 함께 있었다는 것은 가족에 대한 걱정이나 보호해야 할 대상에 대한 부담감을 나타냅니다. 두 분이 함께 위험에 처한 상황은 가족 문제나 공동의 어려움을 상징할 수 있어요.
미국이라는 낯선 환경과 언어 소통의 어려움은 현실에서 느끼는 소외감이나 적응의 어려움을 보여줍니다. 영어를 못한다고 말한 부분은 의사소통의 한계나 도움을 요청하기 어려운 상황을 의미합니다.
어린아이들이 손톱이 없고 고통받는 모습은 매우 상징적입니다. 이는 다음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순수함이나 무고함이 훼손되는 것에 대한 두려움
- 자신의 방어 능력이 제거당하는 것에 대한 불안
- 약자가 피해를 당하는 것을 목격하는 무력감
엘리베이터의 이상한 버튼들(유아하기 등)은 현실에서 이해하기 어려운 규칙이나 시스템에 대한 혼란을 의미합니다.
음식을 먹는 장면에서 울음을 터뜨린 것은 감정적 해소의 순간으로, 억압된 감정이 표출되는 것을 보여줍니다.
이 꿈은 당신이 현재 매우 힘든 상황에 있거나, 그런 상황에 대한 두려움이 크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1. 현재 가장 큰 스트레스 요인이 무엇인지 파악해보세요
2. 신뢰할 수 있는 사람과 고민을 나누어보세요
3. 통제할 수 있는 것과 없는 것을 구분해서 생각해보세요
5. 무서운 영상이나 스릴러 같은 자극적인 콘텐츠는 당분간 피하세요
이런 악몽이 계속 반복된다면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보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현재 상황이 많이 힘드시겠지만, 꿈은 마음의 신호일 뿐이니 너무 무서워하지 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