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
i
회원가입시 광고가 제거 됩니다
고1 진로 전향 고민 이제 고1인데요 1학기 성적표는 수학빼고 다 1이떴고 생기부는 정치외교쪽으로 맞춰놨고
이제 고1인데요 1학기 성적표는 수학빼고 다 1이떴고 생기부는 정치외교쪽으로 맞춰놨고 사회는 전교1등이에요. 근데 솔직히 제가 정치외교학과를 나와서 뭘할수 있는지도 모르겠고 원래 검사가 꿈이였는데 로스쿨을 진학해야하잖아요? 근데 저는 집도 시골에있는데다가 부유하지도 않아서 부모님이 거기까지 지원을 안해줄것같아요. 원래 제 꿈이 3년내내 법의학자였어요 지금도 과학에 관심이 많고 좋아요. 근데 수학때문에 포기했어요 이과쪽은. 의대진학 하기엔 턱없이 모자른 성적을 받고있기도 하고요, 이번 6모는 국영수 152가 떴거든요… 제 진로를 잘 모르겠어요 설령 진짜 공부를 열심히해서 의대에 간다하더라도 버틸수 있을지 모르겠구요.
냉정하게 짚어보겠습니다.
1. 일단 수학에서 1이 아니라면 의대는 접는 것이 맞다고 보입니다. 의대는 지방대 의대라도 1점 극극극 초반대입니다. (모고를 보면 더 처참해서 의대는 아닌게 확실합니다)
2. 정치외교든 뭐든 수학이 안되면 제법 인기 있는 학과 들어가기는 어려울겁니다. 이번 여름 방학에 수학을 잡는데 올인을 하고, 2학기 결과를 보고 제대로 판단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3. 부모님 설득은 차후의 문제입니다. 님이 검사가 될 가능성이 있다면 국가장학금도 있고하니 어떻게든 갈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