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esim 바꿈 개인용 메인용 누르는 거 중에 개인용 눌렀더니 메인 - 서비스
개인용 메인용 누르는 거 중에 개인용 눌렀더니 메인 - 서비스 없음 이렇게 뜨네요 ㅠ 전화 걸어봤는데 서비스없음이라 그런지 연결음도 안 되고 오는 전화만 받을 수 있던데.. 대리점 가야겠죠? ㅠㅠ 문자, 카톡은 다 되더라고요
말씀하신 증상으로 보아, 현재 음성 통화(발신/수신) 서비스에 이상이 있는 상태입니다. 아래 상황 중 하나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문자/데이터는 되는데 전화 발신만 안 되는 경우는 USIM이 부분적으로 인식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메인 - 서비스 없음”은 메인 회선 자체에 통신 오류가 발생했다는 의미일 수 있어요.
다른 기기에 USIM 넣어보기 → 여전히 발신 불가면 USIM 이상
일부 회선에서 요금 미납 시 문자·데이터는 가능하지만 전화 발신이 제한되는 경우가 있어요.
해당 통신사 고객센터 앱에서 요금 및 회선 상태 확인 가능
간혹 특정 지역 또는 기지국 문제로 일시적 통화 불능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위 모든 점검에도 문제가 지속된다면, USIM 교체가 필요하거나 기기 문제일 수 있습니다.
가까운 통신사 대리점 방문 권장드립니다. (무료로 처리되는 경우 많음)
문자·카톡이 되더라도, 인증 문자나 보안 알림은 전화회선 필요 시 작동 안 할 수 있어요.
은행, 공공기관 앱 등은 통화회선 정상 작동 여부를 기준으로 인증을 요구하기도 하니, 빠른 조치가 좋습니다

SKT 유심 해킹 사태, 지금 당장 해야 할 3가지 보안 조치
최근 SK텔레콤(SKT)의 유심 해킹 사태가 전국적으로 큰 충격을 주고 있습니다. 특히, 개인 정보 유출이 실제로 발생한 정황이 확인되면서 많은 사람들이 불안에 떨고 있는데요. 국가정보원까지 나서서 전 부처에 SKT 유심 교체 공문을 발송할 만큼 사태는 심각합니다. 이제는 기업을 100% 신뢰할 수 없는 시대. 내 돈과 정보를 스스로 지키는 수밖에 없습니다. SKT공식 유심교체 예약 바로가기 1. 여신 안심 거래 서비스: 내 대출, 통장 개설을 막는 안전장치 개인 정보가 유출되면 가장 먼저 발생할 수 있는 위험은 내 이름으로 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