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패스 탑승권 큐알 등록이 안된다고 떠요 모바일탑승권 발급 받고 스마트패스 큐알 등록하니까 이렇게 뜨는데 원인이 뭔가요?
모바일탑승권 발급 받고 스마트패스 큐알 등록하니까 이렇게 뜨는데 원인이 뭔가요? 저번에는 잘만 됐는데..
1, 모바일 탑승권 발급 시간 문재
- 모바일 탑승권은 출발 24시간 전부터 발급 가능한 항공사가 많습니다.
- 아직 발급 가능한 시간이 아닌데 QR을 등록하려 하면 오류가 날 수 있습니다.
2. 스마트패스 앱 또는 시스템 오류
- 일시적인 서버 문제거나 앱 오류일 수 있습니다.
- 앱 완전히 종류 후 다시 실행/ 휴대폰 재부팅 해보세요.
- 또는 스마트패스 앱 업데이트 확인해보세요.
3. QR코드 형식 문제
- 항공사 모바일 탑승권 QR과 스마트패스에 등록해야 하는 QR의 형식이 다를 수도 있음
- 항공사 앱 내 '스마트패스용 등록'메뉴가 따로 있거나. 별도 등록용 바코드/QR을 제공하는 경우가 있어요.
- 그냥 일반 탑승용 QR코드는 인식이 안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4. 항공사/공항 지원 여부 확인
- 일부 항공사나 노선은 스마트패스 연동이 안되는 경우도 있어요.
- 스마트패스 지원 항공사, 공항, 노선 다시 확이해 보세요.
* 해결방법 요약
- 앱 재실행 또는 업데이트 확인
- 모바일 탑승권 다시 재발급 받아보기
- QR형식 맞는지 항공사 앱에서 확인
- 스마트패스 고객센터 문의 (앱 내 문의 or 전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