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2 여학생 현대무용 입시 저는 지금 고2 여학생으로 공부하다가 현대무용으로 진로를 바꾸고 싶은 상황입니다.이전까지
저는 지금 고2 여학생으로 공부하다가 현대무용으로 진로를 바꾸고 싶은 상황입니다.이전까지 완전 춤을 안 춰오던 건 아니고 제대로 배운적은 없지만 학교에서 행사가 있을때면 항상 친구들과 댄스무대를 준비해 나갔었고, 취미로 춤을 춰왔었습니다.전부터 무용이라는 예술을 선망해 왔었던 저라 마음한켠에 품고 있었는데 이제는 정말 지금이 아니면 못한다는 생각에 도전해보려고 합니다.현대무용이 늦게 입시 준비한 학생들이 그나마 대학 가기 쉬운 장르라고 해서 현대무용으로 준비하려는데 걸리는 것은,제가 무용에 재능이 없으면 어떡하지 라는 생각이 들어 고민중에 있습니다. 현대무용 학원을 알아보고 여름방학 기간동안 취미반에 들어가서 제 흥미와 재능을 알아보고 입시반을 들어가면 많이 늦을까요? 혹은 취미반에서 몇번 수업을 들어보고 입시반으로 옮기는게 가능하다면 이렇게 하는게 나을까요?제가 무용에 대해 무지해 이렇게 구구절절 질문 드립니다.
무용이든 발레든 돈많이 들어가는 학과 아닌가요? 나중에 뭐 할려구요? 백댄서나 더 할까? 싶은데, 입시학원에서 수강생들을 가르킬수 있을까? 잘 풀린다라는 가정화에 물어봅니다. 개인 교습비다, 해서 돈먹는 레슨비가 많이 들꺼라 예상됩니다. 타고난 재능꾼들도 있겠고. 후에 성장할수도 있겠지만, 글쎄요.. 목표가 뚜렷치 않음 낭중 후회도 될꺼라 보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