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
i
회원가입시 광고가 제거 됩니다
신경차단술 주사와 MRI의 연관성 이번에 후미추돌 교통사고를 당해서 목 MRI를 찍었습니다.(제 과실 0, 폐차
이번에 후미추돌 교통사고를 당해서 목 MRI를 찍었습니다.(제 과실 0, 폐차 및 전손처리함원인: 고령운전자 페달 오조작 및 과속) 목과 왼쪽 무릎을 정통으로 박았습니다. 문제는 목 MRI를 찍기 9일 전에 목이 너무 아프고, 왼팔 왼손이 너무 저려 참을 수가 없어서 신경차단술 주사를 맞았습니다. 그리고 목 MRI를 촬영했는데,저런 판독지 결과를 얻었습니다.정말 이해가 안 가서요.아무리 약 먹고 신경차단술 주사를 맞았는데도지금도 왼손이 너무 저리고 왼팔이 저린데목 뒷덜미도 너무 아프고요.제가 생각했을 때는 신경차단술 주사를 맞은지 별로 안 되어서저런 판독 결과를 얻었다고 생각하는데요.혹시 2~3개월 후에 통증이 지속된다면 또 찍을 수 있을까요?이번에는 자동차보험으로 찍었는데,혹시 다음에 찍을 때는 제 사비로 찍어야 할까요?너무 억울하네요.사고 직후에는 MRI 촬영이 불가능하다고 해서 2주 후에 허리 MRI 찍고, 3주~4주 사이에 목 MRI를 찍은 건데 진짜 못 참을 정도로 고통이 심해서 주사를 먼저 맞았거든요. 이런 결과가 나올 줄 알았으면 주사를 맞지 말 걸 후회가 되어서 다시 찍고 싶습니다.지금 왼손 찌릿찌릿, 왼 팔뚝 저림, 왼쪽 어깨 통증, 목통증 다 너무 심하고아무리 센 신경통 약을 먹어도 증상이 완화되지 않습니다.다음에 후유장해진단서를 발급받고 싶은데,이 상황이면 안 될 것 같아서요.허리는 대학병원에서 정확히 외상성 추간판탈출증 진단 받았습니다. (허리의 경우 신경차단술 주사 맞기 전에 MRI를 촬영했습니다.)현재 20대 후반이고,한번도 정형외과 및 한의원 다녀본 적 없을 정도로 건강했습니다.지금 왼손, 왼팔 저림, 왼쪽 다리 및 왼발 저림으로 미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서울지방변호사회 소속으로 지식iN 법률상담을 진행하고 있는 김태형 변호사입니다.
판독지상 보이는 것과 같이
경추부의 2/3/4/5, 6/7은 퇴행성으로 이전부터 가지고 있었던 질병으로 판단하고 있습니다.
다만 경추부 5/6은 외상성 추간판탈출증으로 판독하고 있습니다.
결론적으로는 경추부 5/6은 이 사건 사고와 연관이 있다고 볼 수 있으므로 이를 근거로 상대방측에 주장하시면 될 듯합니다.
⛔ 요청하신 질문에 적절한 답변이 되었나 모르겠습니다.
⛔ 구체적인 상담을 통한 답변이 아닌 만큼 위 답변내용은 참고로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