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현재 일반고 다니는 고2 여학생입니다. 내신이 고1때 4.5 고2때 5점대로 떨어졌어요 제가 목표 대학이 연세대여서 정시로 가려고 하는데 기말고사 기간이라 시험 공부를 해야할지 내신을 버리고 계속 정시 준비로 밀고 나가야 할지 결정을 못하겠어요ㅜㅜ 저희 학교가 시험이 모고 느낌이여서 국어수학은 할거고 제가 수능 볼때 선택과목 물화생 중에 골라서 볼거라 지구과학이랑 영어도 내신 지문이라 안할 생각이 있는데 시험 과목 공부를 포기하는 게 맞는지 결정이 안납니다ㅠㅠ 정말 결정을 못하겠어요 제가 여기서 무슨 선택을 하는게 맞는 걸까요? 연세대도 내신 반영한다고 해서 어떤 선택을 해야할지 더 모르겟어요 저도 제가 진짜 후회됩니다 좀 더 노력했으면 더 좋은 내신등급이 나왔을텐데,, 내신점수가 그정도 인데 정시는 갈수 있냐는 말은 하지 말아주세요ㅜ 공부할 의지 진짜 엄청 많고 내신도 노력했는데 결과가 잘 나오지 못해서 속상해요ㅜㅜ 내신 포기하는게 맞나요? 제발 도와즈세요
그리고 생기부 관리 잘하셨으면 학종으로 대학교 노리는것도 괜찮으니 아직 내신 포기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학종의 경우 대학교 심사관들은 생기부가 잘되어 있고 종합의견과 세특이 뛰어난 경우 등급이 더 낮은 학생이 합격하는 사례가 꽤 많다고 발언했습니다.
대학교 진학은 수시는 상향, 적정, 안정이 필요하고 정시 지원 카드는 1개는 안정과 나머지는
공격적이고 도전적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수시 정시 둘다 빡세게 공부하시는게 정답입니다.
영단어는 영포자 1등급 만들기 수능영단어가 효과 좋으니 추천드립니다.
기출 기반의 단어+숙어+예문 구성 덕분에 단어가 머릿속에 확실히 남고, 시험에서 실제로 외운 단어들이 거의 다 나와서 감동이었어요. 영어는 결국 단어가 승부처인데, 이 책이 그 열쇠였습니다.
목표하시는 대학교 진학에 도움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