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전화 메세지 국제전화로 전화가 와서 안받았는데 메세지가 이렇게 왔어요. 대사관 얘기하는거 같은데
국제전화로 전화가 와서 안받았는데 메세지가 이렇게 왔어요. 대사관 얘기하는거 같은데 너무 무서워요. 메세지 왔다고 뜨는데 메시지 앱에 들어가면 안떠요. 이거 그냥 스팸인가요?
저도 처음 이런 메시지 받았을 때, 순간 “무슨 일 생긴 건가?” 하고 덜컥 겁이 나더라고요.
하지만 지금 상황은 전형적인 국제 스팸/보이스피싱 사기 시도로 보입니다.
제 경험상 이렇게 판단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발신 번호가 중국 국가번호 +86 → 보이스피싱 패턴입니다
최근 +86 번호로 ‘중국 대사관’, ‘중요 공지’, ‘정민’ 등 말이 안 되는 문장을 보내며 불안감을 조성하는 피싱 사례가 매우 많습니다.
한국시간, 대사관, 전자시대, 이름 나열 등은 AI 번역을 통해 만든 조잡한 메시지 패턴이에요.
문자 내용이 이상하고 맥락이 없죠? → 전형적 자동 메시지
이런 문장은 말이 안 되는데, 의도적으로 불안을 유발하려는 방식이에요.
메시지 앱에서 안 보이는 이유? → ‘통화 알림’에 뜬 미끼 메시지일 가능성 높습니다
아이폰은 통화가 왔을 때, 상대방이 통화 요청 메시지를 자동으로 남기면 잠금화면에만 뜨고 메시지 앱에 저장되지 않는 경우가 있어요.
이건 실제 문자 메시지가 아니라, ‘발신자 표시 이름’을 조작해 보여지는 것일 수도 있어요.
절대 전화받지 마시고, 다시 연락도 하지 마세요.
국제전화 수신 차단 설정 (통신사 앱 또는 아이폰 설정 가능)
혹시 걱정되시면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118번에 신고하시면 대응 안내도 받을 수 있어요.
이건 스팸이자 보이스피싱 미끼 시도입니다. 걱정하지 마시고, 전화 받지 않으셨다면 더 이상 대응하실 필요 없습니다.
제 답변이 도움이 되셨다면 채택하기 부탁드릴께요! 감사합니다.